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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일차챌린지 2021. 11. 3. 23:15
벡터...? 패스트 캠퍼스 3일차 강의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강의는 우리가 학교 다닐 때 배웠던 벡터에 대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게임수학에서는 벡터도 삼각함수와 비슷하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제거 어렸을 적에 학교에서 배웠던 기하와 벡터가 생각이 나서 강의를 들으면서 모두 아는 내용이라고 그냥 넘어갈 수 있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강의해주시는 강사분의 설명을 들어보자 생각하여 끝까지 들어봤는데요. 생각보다 제가 이해하고 넘어갔다 생각했던 부분들에서 좀 더 깊게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 제가 들었던 부분의 일부를 여러분에게 저 스스로도 복습할 겸 얘기해보려 합니다!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가지고 있는 것
우리가 아는 벡터는 어느 한 방향을 지시하며 그 방향이 갖는 값에 대한 설명이 많은데요. 벡터의 크기를 알기 위해서는 우리가 아는 피타고라스 정리인 a^2+b^2 = c^2을 활용하여 벡터의 크기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각 벡터를 더할 때는 각 벡터가 가진 (x,y)값을 더하고 벡터를 뺄 때는 A벡터와 B벡터를 뺄 경우 B벡터의 좌표 값을 -로 전환하고 사실상 빼는 것이 아니라 더하는 것이라 하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벡터가 가지는 값은 (X,Y) B벡터가 가지는 값은 (Y,Z)라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벡터의 뺄셈은 단순히 (X,Y) - (Y,Z)가 아니라 (X,Y)+(-Y,-Z)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겁니다.
이와 같이 벡터에 대한 정의와 벡터의 덧셈 뺄셈을 하면서 강사님께서 얘기해주시고 싶으신 것은 좌표 값을 완벽히 측정하는 방법이 아닌 각 벡터가 가지는 방향이 벡터의 덧셈과 뺄셈을 통하여 어떻게 바뀌는 건지가 중요하다고 얘기해주셨습니다.
즉, 우리가 이 강의를 통해서 배울 것은 벡터의 방향을 통해 플레이어 혹은 투사체가 어떻게 방향이 전환이 이뤄지는 지를 중점으로 보라고 얘기하신 것입니다.
오늘도 어김없는 유니티 오늘도 마찬가지로 유니티를 통한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니티를 언젠가 한 번 직접 다뤄봐야지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다루니 정말 감사하네요!
코딩... 어제와 마찬가지로 주석(//)을 달면서 이 코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일일히 하나하나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세세하게 알려주시니 그만큼 이해도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내일도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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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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