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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챌린지 2021. 11. 2. 22:48

    게임 수학...게임 물리요?

    패스트 캠퍼스 2일차 강의 후기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모두들 만나서 반갑습니다. 초보 개발자 히화니 입니다!

    오늘의 강의는 무척이나 중요하지만 기초 중의 기초 기본 중의 기본이라 생각할 수 있는 게임과 수학 그리고 물리의 관계에 대해서 아주 자세한 설명을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수학은 모두가 어렸을 적부터 쭉 배워온 교과목 중 하나로써 많은 사람들을 머리를 아주 지끈하게 만드는 과목이었습니다. 저 역시도 수학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풀이하는 과정과 그 풀이를 통해 얻는 답은 정말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듯 수학은 우리의 생활에서든 우리의 지난 학창시절에서든 기억이 나는 과목이었지만 게임 개발에 있어서 수학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저는 잘알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떤 것이 중요한 것인지 하나하나 알 수 있어서 강의를 통해 또 하나 배워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중요한 부분은 다름이 아닌 바로 유니티 실습과 함께! 게임 수학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보며 게임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배운 것들 중 일부를 여러분에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삼각함수 공부를 다시하다니...

    삼각함수가 게임에 적용되는 방법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게임에서 캐릭터가 움직이는 것을 연상해보시면 우리가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움직임이 우리의 생활과 많이 닮아 있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삼각함수를 통해 cos 값과 sin 값을 적용하여 회전을 하고 그 앞에 n 값을 붙이면 그 거리만큼 움직이며 회전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즉, (ncosA,nsinA) 값을 적용시킬 경우 n 거리만큼 움직이고 A의 값 만큼 회전하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설정할 수 있다는 방식입니다!

    저는 이 강의를 통해 캐릭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값을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는 지 알게되어 제가 원하는 게임 개발에 좀 더 다가가는 느낌을 얻을 수 있어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와우 코딩...머리아퍼요!

    이론을 배웠으면 이젠 적용해보는 시간이 필요하죠! 강사님께서는 유니티를 활용하며 유니티에 있는 스크립트를 조정하시면서 주석(//)을 통해서 이 코딩이 무슨 의미를 가지는 지 어떤 곳에 활용하는 지를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유니티에 적용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이 무난히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강사님이 미리 만들어두신 패키지를 import하여 그 패키지를 그대로 가져와 활용하였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코딩에 적힌 의미를 설명해주셔서 더 이해가 잘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강의는 여기까지 들었습니다. 내일은 또 어떤 강의가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많이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내일도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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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bit.ly/3FVdhDa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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